|||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콘텐츠 유통시 음악 저작권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의 프로덕션을 만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와 같은 2가지 항목을 확인해야 한다.

  1. 음악 클린 (음악 큐시트, M&E1) 분리, 글로벌 음악 저작권 해결)
  2. 영상 클린 (자막, 방송사 로고, 프로그램 삽입 화면해결)

음악의 경우 삽입된 음악의 목록이 없거나 어떤 이슈가 있을지 몰라 플랫폼에서 국내에서만 서비스를 하는 경우가 많고, 혹은 목록은 있으나 M&E 분리가되어있어 음악 저작권을 해결을 할 수 없어서부분이 통째로 삭제 되거나 판매가되는 경우를 많이 찾아볼있다. 이게 드라마의 해외 판매가 예능보다 많이 되는 이유 중에 하나다. 드라마의 경우는 대부분 자체 제작한 OST를 사용하는데, 예능은 트렌드에 민감한 시청자들을 위해시대에 맞는 음악을 사용하다 보니 해외 유통 시에 많은 제약을 받게 된다.

http://www.kocca.kr/trend/vol28/sub/s21.html?fbclid=IwAR1x-VT8zNkI1WXM7fhc2UuJUIEP_jtf763vSbm4fTaYNEca–5dMvxVbv4

Up next 네이버 콘텐츠 계열사 지배구조 -스노우의 3분기 전체 매출액 전년대비 2배 이상 성장 -기존 자회사와 다른 방식으로 외부투자를 오픈하고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출생)를 겨냥한 트렌디한 서비스에 집중한 결과 -스노우에서 분사된 크림, 케이크, 제페토 등의 육성방식은 네이버보다 유튜버 손벌린 지상파 방송국 & 진용진 MBC가 크리에이터로 유튜버를 투입한 건 파격적인 시도이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방안이다. 방송국은 반짝이는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를 가져다 쓸 수 있고, 유튜버도 규모가 큰 방송국의 참여로 많은 제작비를 들여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으로 방송사 입장에선
Latest posts 📺 오사카안가본사람들TV; 소울리스좌; 토스; 윤성원; 김씨네과일가게; 可哀想に! 📺 와썹맨의 마지막 영상; 문명특급 홍민지PD; 미노이의 요리조리 시즌3; 3개월 만에 돌아온 모티비; 빠더너스와 노잼봇; Dr. Sarang Choi 뉴스레터, 어떻게 읽으시나요? A를 말하고 싶다고, A를 보여줘선 안 된다 경험치를 무너뜨릴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Hitori Shuppansha To Iu Hatarakikata 📺 대학 중퇴 후 600만 유튜버가 된 Ryan Trahano; eo; 왁타버스; MBC강원영동 젠틀몬스터 김한국 대표 : 나를 설레게 해라. ‘남들처럼 애쓰려는 중독’에서 벗어나라 그림책을 그리는 마음 센스는 타고나는 게 아니라, 지식의 축적이다 성긴 채 사이로 흘러내리는 민중의 삶 Z세대에게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 되는 법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그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겠다는 마음으로 접근해야 해요 모두에게 팔면 아무도 사지 않습니다 빈도보다 밀도를 챙겨야 해요. 사람들이 깊이 공감하는 콘텐츠는 일상에서 나옵니다. 감자밭, 자기다움이 중요하다 꿈을 꾸고, 그걸 쫓는 중에 발견하는 모든 것은 의미가 있다 송은이의 일, 리더로서 조심하는 것 🍿 넷플릭스식 빈지와칭, 약빨 떨어졌나? 전통적인 TV모델을 따라가는 스트리밍 업체들 📺 임진록, 돌고래유괴단, 장기하, 쓰레기걸, 올로호요, essential; 좋아하지 않는 일에선 감각이 자라지 않는다 CJ ENM 브랜디드 콘텐츠팀 안지훈 PD 인터뷰 200여 년 전 산업혁명 당시에도 공장의 고용주가 노동자들에게 커피를 공짜로 제공했다 ‘오디오판 유튜브’ 꿈꾸는 스포티파이 3대 숏폼 플랫폼 비교 스냅👻, 인플루언서와 광고비 나눈다 그녀가 아이패드 켜고 일기를 쓴다. 전 세계 사람들이 따라 한다. 『에이홍』 The infinite loop, 틱톡의 유니크한 제품 구매여정 아프리카TV 또 사상최대 실적